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초등인강으로 키우는 독서논술 실력, “서술형도 문제 없는 우리 아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가 학년이 올라갈수록 책 읽는 걸 힘들어해요. 어릴 때는 곧잘 읽더니 글이 많아지니 책에 거부감을 느끼더라고요. 이제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 문제나 논술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다시 흥미를 붙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독서 논술과 서술형 평가 등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학생들에게 '독서'는 하나의 숙제로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피해갈 수 없는 필수 영역으로 자리잡으며 흥미 키우기에 초점을 두고 학습을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은 체계적인 독서논술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밀크T 초등 독서논술 과정은 초등학교 학년, 단원별로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읽고 이를 자신의 생각으로 정리할 수 있게 돕는다. 여기에 독서 중 학습생에게 어려운 표현이나 단어, 지식 등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용어사전과 백과사전, 질문하기 코너를 추가로 마련했다.

학년별 초등독서논술 과정 외에도 초등인강 밀크 T초등은 천재북클럽을 통해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다. 해당 과정 역시 우등생 독서논술 코너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내용은 학습생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일러스트, 문제 등을 배치해 지식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술형, 독서논술 문제 등의 비중이 높아지고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처럼 초등인강 밀크T의 독서논술 과정이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이용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상태이며, 입소문 타고 있다. 초등독서논술 실력 쌓기에 최적화된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T는 10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