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안보지원사 군사안보지원학교, 교관 윤리 강령 제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리관, 품위 유지, 공정성·청렴성 등 포함

뉴시스

【서울=뉴시스】군사안보지원사령부는 17일 새로운 부대 정체성을 담은 부대 상징물을 언론에 공개했다. 사진은 군사안보지원사령부 부대마크. (사진=국방부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예하 군사교육기관인 군사안보지원학교가 교관들이 지켜야할 수칙을 새로 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사안보지원학교는 교관을 상대로 수준 높은 직업윤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교관 윤리 강령'을 제정했다.

군사안보지원학교는 지난해 9월부터 선거관리위원회 공무원 윤리 강령 등 사회 각계각층의 윤리 강령을 참고해 강령을 만들었다. 이후 전 교직원 의견 수렴과 인권 침해 소지 법적 검토 과정을 거쳐 군 내 교육기관 최초로 교관으로서 실천해야 할 윤리 강령을 제정했다.

교관 윤리 강령은 국민에게 충성하고 군으로부터 신뢰받는 부대원을 육성해야한다는 교관의 책무 등을 명시했다.

강령은 윤리강령 준수, 윤리관, 품위 유지, 교관의 중요성·역할, 공정성·청렴성, 직무상 보안 엄수, 상호 존중·배려 문화 조성 등 7개 조문으로 구성됐다.

학교는 교관 윤리 강령을 교관 사무실에 비치하고 영내 일일 방송할 계획이다.

이용식 군사안보지원학교장은 "이번 교관 윤리 강령 제정을 통해 교관으로서의 사명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 "올바른 인권의식과 국가관·안보관이 정립된 가운데 국민에게 충성하는 부대원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