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1월 21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왼쪽부터 이정동·허완수 교수. 한국공학한림원 제공


◇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은 20일 제17회 한국공학한림원 일진상 수상자로 이정동 서울대 교수(기술정책 기여 부분)와 허완수 숭실대 교수(산학협력 증진 부분)를 선정했다. 해동상 수상자로는 송동주 영남대 명예교수(공학교육 혁신 부분)와 박근태 동아사이언스 기자(공학기술문화 확산 부분)를 뽑았다. 상금은 각각 2500만원이며, 시상식은 25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한다.

한겨레

조옥연 가천대길병원 간호본부장. 길병원 제공


◇ 가천대길병원(원장 김양우)은 20일 조옥연 간호본부장이 제48회 보건의 날을 기념한 유공자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간호 인력 전문 교육과 국내외 의료봉사 등 보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해외문화홍보원·교육방송은 25일부터 새달 3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후 9시50분에 국내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표 1년 이후 달라진 미래 등을 살펴보는 다큐멘터리 <포스트 코로나> 6부작을 교육방송 1TV에서 방송한다. 배우 유연석이 진행을 맡았고, 인류가 겪었던 대규모 전염병 역사를 돌아보며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한 우리의 ‘생태 백신'에 관해 알아본다.

◇ 포커스미디어코리아(대표이사 윤제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지난해 함께 진행한 기후환경변화 인식 캠페인 ‘모두다히어로’를 통해 모인 후원금 1004만원을 기부했다. 캠페인은 가수 노라조와 히트곡 ‘슈퍼맨’을 개사해 만든 미세먼지 예방 수칙 안내 영상을 시청한 후 SNS에 인증하면 1건당 포커스미디어코리아에서 1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부금은 기후변화에 취약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된 소외계층 아동들의 난방비, 난방용품을 지원하는데 사용한다.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코로나19 기사 보기▶전세 대란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