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아프리카TV, 'TFT 운명: 야수의 축제'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31일까지 신청…예선전은 2월 6일 개시

아이뉴스24

[사진=아프리카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31일까지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 신규 세트 ‘운명’의 중반 업데이트 '야수의 축제'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아프리카TV 전략적 팀 전투 시리즈–운명: 야수의 축제(이하 AT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TFT는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자동 전투와 전략을 결합한 '오토 배틀러(Auto Battler)' 장르의 게임이다.

이번 ATS는 지난해 11월 진행된 대회에 이어 TFT 국제 대회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TFT 레전드컵' 진출자 2인을 뽑는 두 번째 서킷 대회다. 대회 참가 신청은 지난 22일부터 시작돼 31일까지 열흘간 일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 시드'와 아프리카TV BJ를 대상으로 한 'BJ 시드'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시드의 경우 1월 31일 23시 59분을 기준으로 게임 내 '마스터 티어'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지원 가능하며, 티어 점수에 따라 총 128명의 참가자를 결정한다. BJ 시드의 경우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하고 있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티어의 제한은 없으나 'TFT 카테고리'의 방송 누적 시청 시간이 높은 순으로 64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예선전은 2월 6일과 7일 이틀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선은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15일과 16일에 준결승전, 23일에 결승전 경기가 예고돼 있다.

이번 ATS 역시 총 상금 1천만원 규모로 대회 1등과 2등에게는 각각 400만원,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해당 2인은 향후 진행될 'TFT 레전드컵' 진출권도 얻게 된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