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2021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콘진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금일(25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콘진원의 2021년 예산, 주요 정책 방향, 제도개선 등의 내용이 발표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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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게임산업은 산업 육성을 위한 본부 예산과 지역산업본부 예산을 더해 약 786억 원이 마련됐다. 먼저 게임 본부 예상의 경우 지난해보다 약 130억 원이 증액된 606억 200만 원이다. 게임산업팀 430억 7200만 원, 게임유통팀 175억 3000만 원의 규모다.
구체적으로 보면 게임산업팀은 ▲게임기업 육성 28억 원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243억 4500만 원 ▲건전 게임문화 활성화 121억 1200만 원 ▲이스포츠 활성화 지원 37억 1500만 원 ▲아케이드게임 활성화 지원 1억 원 등의 예산을 마련했다.
게임유통팀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운영 46억 5600만 원 ▲게임유통지원 18억 2400만 원 ▲게임유통지원(게임기업자율선택지원) 72억 6500만 원 ▲게임인재원 운영 18억 원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4억 8500만 원 ▲게임마이스터고 운영지원 등에 15억 원을 투입한다.
나머지 180억 원은 지역산업본부 내 지역 콘텐츠팀의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예산이다. 부산, 대구, 경북, 광주, 전남, 전북, 대전, 충북, 충남, 경기 등 10개 권역별 글로벌게임센터의 사업비를 보조해 지역 게임 기업 육성을 돕는다.
진흥원은 산업과 문화의 조화를 통한 게임의 가치 제고라는 비전을 갖고 강소 게임기업 육성 및 게임의 가치확산이라는 목표 아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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