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한진,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 론칭..."고객 이커머스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진이 18일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스케일업(Scale-Up) 서비스'를 론칭했다.

'스케일업 서비스'는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간단한 설문 참여만으로 이용 패턴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한진은 2019년 10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론칭한 원클릭 택배서비스가 가입 고객사 2만곳에 이를 정도로 호응을 받으면서, 원클릭 고객의 지속적인 사업성장을 지원 하기 위해 '스케일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스케일업 서비스 론칭을 위해 지난해 11월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쇼핑몰 통합관리, 부자재 구매대행 업체인 14개 제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휴사는 가비아 C&S, 고고엑스, 굿스플로, 디디로지스, 두손컴퍼니, 로지스팟, 셀러허브, 셀메이트, 이지어드민, 에코라이프패키징, 원제로소프트, 위킵, 플레이오토, CGETC 등이다.

한진은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 론칭과 함께 원클릭 택배서비스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모바일앱 호환,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발행 간소화, 세분화된 통계 및 현황 관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론칭을 기념해 1월 25일부터 2월 23일까지 '스케일업 서비스' 페이지에서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애플워치6', 10명에게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1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블록팩 4개 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한진은 "앞으로도 제휴 범위 확대 및 해외판매 물류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제휴사와 데이터 간편 연동을 위한 솔루션 기능을 개발하는 등 이커머스에 필요한 모든 백오피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서 CSV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