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구독을 구독한다” 스프링온워드 ‘써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독경제 전문 관리형 앱 ‘써플’ 런칭

커피 구독경제 원두데일리 1호 입점

서비스 검증 후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 오픈 계획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중인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는 신규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구독경제 사용자와 사업자를 위한 관리형 플랫폼 ‘써플(SUBPL)’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데일리

써플(사진=스프링온워드)


‘생활에 구독을 더하다’라는 뜻을 지닌 써플(Subscription plus in life)은 구독, 배송, 결제 정보 확인은 물론 비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구독 서비스 전반에 필요한 관리를 쉽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자신이 구독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배송 상황 확인, 케어 방문 일정 등의 서비스 일정까지 한 번의 터치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 공인인증서 및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입력과 같은 불필요한 절차를 없애고, 문자나 이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과정을 간소화한 점도 주목된다.

스프링온워드는 써플에 자사의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1호 사례로 입점시켜 서비스 및 성능 검증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정식 서비스 돌입과 함께 입점 희망 구독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플랫폼 사용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함께 생활 밀착형 구독경제 시장이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써플은 국내 구독경제 시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으로, 사업자 및 소비자 모두의 관점에서 더 효율적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