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야놀자, 글로벌 호텔 솔루션 라이선스 계약 30% 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지난해 글로벌 호텔 솔루션 라이선스 계약 건수가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호텔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언택트 기술 수요가 급증하면서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존 온프레미스 방식 대비 설치가 간편하고 운영 효율성이 높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델의 장점을 기반으로, 12월 한 달에만 1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했다.

현재 야놀자는 170개국 2만7천개 이상의 고객사에 60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글로벌 진출의 시작점인 2019년 이지테크노시스 인수 당시 동남아시아에 집중됐던 라이선스 계약은 아프리카,미국 등지로 확대되고 있다. 전체 국가별 비중은 대한민국(28%), 인도(19%), 미국(5%), 말레이시아(4%), 케냐(3%)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야놀자는 올해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Y FLUX)의 글로벌 출시를 통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와이플럭스는 전 세계 최초의 완전 통합된 호텔 자동화 솔루션으로, 기존에 분리돼 있던 호텔의 모든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한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