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트렌드마이크로, 보안 역량 강화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원의 새로운 기능인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Cloud One–Container Security)’를 발표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능형 컨테이너 보안 솔루션으로, 컨테이너 빌드, 배포 및 런타임 워크플로우의 보안을 지원하고 컨테이너 런타임 환경에서 컨테이너로 구성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컨테이너 이미지 스캐닝 ▲정책 기반 배포 관리 기능 ▲클라우드 네이티브 런타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이미지 스캐닝은 빌드 시간에 가장 신속한 탐지와 최저 비용의 교정을 위해 스캔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스니크(Snyk)와 파트너십을 통해 오픈 소스 취약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스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드파티 코드 종속성의 취약점을 조기에 탐지하고 수정한다.

컨테이너 보안을 사용해 설정된 규칙에 따라 배포를 허용하거나 차단하는 정책을 만들 수 있다. 쿠버네티스와 기본 통합으로 생산 환경에서 실행되는 모든 배포의 안전을 보장한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컨테이너 이미지가 런타임 환경에서 실행되기 전에 지정된 보안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런타임 환경에 사이드 카(Side-car) 컨테이너로 배포돼 컨테이너 런타임 환경에 허가 받지 않은 불법 파일 접근 시도와 원격코드 실행을 탐지하고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컨테이너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지속적인 취약성 탐지 기능을 제공하고 추가 조치가 필요할 경우 보안 및 데브옵스 팀에 관련 피드백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