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하동세계차엑스포 희망찬 첫걸음…하동서 조직위 개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 티(TEA)'…2022년 5월 5일부터 24일까지

연합뉴스

김경수 경남지사,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 축하영상
(하동=연합뉴스) 김경수 경남지사가 27일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에서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2021.1.27 [경남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chi@yna.co.kr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27일 오후 3시 사무처가 있는 하동군 화개면 다향문화센터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개소식은 코로나19로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해 하동세계차엑스포 축하 영상 시청, 제막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위원장인 김경수 도지사를 비롯해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윤상기 하동군수는 축하 영상을 통해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격려와 개소식 축하를 전했다.

김경수 지사는 "코로나19로 엑스포 준비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지만, 위기는 기회와 함께 오는 법이다"라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세계차엑스포가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관광·문화·경제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세계차엑스포가 스마트산업·5차 산업혁명의 효시가 될 5G 엑스포로 거듭나기 위해 도민과 군민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윤상기 하동군수,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 축하영상
(하동=연합뉴스) 윤상기 하동군수가 27일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에서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2021.1.27 [경남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chi@yna.co.kr



이날 행사에서는 박권흠 하동차인연합회장, 하동 출신 트로트 가수 김다현, 손빈아도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개소식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주제인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 티(TEA)'가 새겨진 카드섹션으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마쳤다.

하동세계차엑스포는 2022년 5월 5일부터 5월 24일까지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중심으로 창원·김해 등 경남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 전통 야생차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차 산업 브랜드 중심지로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합뉴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
[경남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ch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