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새 비즈니스모델 ‘블로그 마켓’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세계일보

블로그 거래에 네이버페이를 결합한 네이버의 ‘블로그 마켓 리미티드 에디션’.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블로그 셀러들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기획전 ‘블로그 마켓 리미티드 에디션’이 오픈한 가운데 첫 셀러로 참여한 하이퀄리티 자체 제작 의류 브랜드 ‘유메르’가 하루 만에 2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유메르’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블로그 마켓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후드, 셔츠, 맨투맨 등 4가지 한정상품을 선보였고, 오픈 1시간 만에 1억원 매출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열띤 반응 속에 1차로 준비한 수량은 하루 만에 모두 완판됐고, 오는 20일까지 프리오더로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기획전 상품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는 ‘유메르’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블로그 마켓이 셀러들에게 편리한 비즈니스 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블로그 마켓 리미티드 에디션 기획전을 시리즈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패션, 공예, 잡화 등 일부 카테고리에만 제공되는 블로그 마켓 기능을 상반기 중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한다.

또한 네이버는 블로그 거래에 네이버페이를 결합한 블로그 마켓을 지난해 12월 1일 베타 오픈했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블로그 내에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을 추적할 수 있게 됐다. 블로그에 축적된 콘텐츠를 통해 판매자의 전문성이나 상품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신뢰도 높은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 판매자는 원하는 시점에 소량의 상품을 부담 없이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어 상품의 경쟁력과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는 데도 유용하다.

네이버 블로그 김보연 리더는“블로그 마켓이 블로거와 이웃 간의 새로운 소통 창구이자 비즈니스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김건호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