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현대IT&E-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인재 채용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김성일 현대IT&E 대표(왼쪽)와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이 IT 인재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IT&E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손잡고 IT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정보기술(IT)기업 현대IT&E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IT 인재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성일 현대IT&E 대표와 이홍구 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다음달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제도 일환으로 추진되는 '채용 확정형 SW 개발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한국소프트웨어협회는 현대IT&E 업무 특성과 신규채용 업무 분야를 반영한 맞춤형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현대IT&E는 교육 수료자 중 성적 우수자 등을 정규직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확정형 SW 개발자 양성 과정은 2월부터 오는 8월까지 6개월간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 주요 과목은 △자바(JAVA)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및 활용 △데이터 모델링 △스프링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등이다. 과목별 이론과 실습 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현대IT&E는 현직 실무자를 멘토로 참여시켜 실무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IT&E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SW 개발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