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영암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순항'…시행추진단 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접종센터로 영암실내체육관 지정

뉴시스

[영암=뉴시스] 영암군, 코로나19 대책회의. (사진=영암군 제공) 2021.01.2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암=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영암군은 전 군민이 차질없이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박종필 부군수를 단장으로 시행총괄팀, 대상자관리팀, 백신수급팀, 접종기관운영팀, 이상반응관리팀 등 5개 실무팀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상황총괄, 백신 수급관리, 위탁의료기관 현장점검, 접종센터 운영, 관내 예방접종 홍보, 이상반응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 지역의사회와 영암한국병원, 영암소방서, 영암경찰서 등 7개 기관 9명의 위원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유기적인 협조에 나설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만 18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2월 의료기관 종사자와 집단시설 생활자를 시작으로 정부지침에 따라 11월 이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대규모 접종, 거리두기, 교통의 편의성을 고려해 영암실내체육관을 접종센터로 지정했다.

접종센터에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으로 구성된 25명의 인력을 배치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차질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백신 접종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뤄질수 있도록 사전에 체계적인 접종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면서 "백신의 종류에 따라 유통과 보관에 엄격한 요건과 환경이 요구되는 만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