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삼성SDI "젠5 배터리 하반기 양산·공급…수익성 개선 기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삼성SDI는 2020년 4분기 실적발표 후 진행한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하반기에 젠(Gen)5 배터리를 양산·공급할 계획"이라며 "양산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어 "국내에서 프로세스 검증을 마치고 헝가리 신규라인에 동일하게 적용해 초기에 수율 이슈 없이 안정화할 계획"이라며 "향후 물량 증가에 따라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I는 "올해 반도체 수요가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주요 고객사들의 웨이퍼 투입량도 7% 증가를 예상한다"며 "고객의 파운드리 사업 확대도 당사 소재 수요에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일정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엔트리급 모델이나 버스같은 일부 상용차에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시장의 주류는 삼원계가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설비투자액(CAPEX)에 대해서는 "헝가리 자동차 전지 호가대와 원형 전지 규모 확대에 따라 규모는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이라며 "CAPEX를 위한 자금 조달은 영업현금흐름 내에서 대응 가능할 것으로 본다. 증자, 보유지분 매각 등은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국내 LCD 공장의 생산 연장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편광필름 사업의 경우 이미 중화고객 중심으로 고객 다변화 했고, 상시 풀가동 체제를 유지하고 있어 국내 고객 LCD 연장에 따른 영향은 그리 크지 않다"며 "올해 LCD 패널 시장 성장 다소 둔화하고, 가격 인하 압박도 예상돼 편광필름 사업이 전년 같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긴 어렵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