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카톡 프사, 친구와 회사에 다르게 노출하고 싶다면?…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상대에 따라 다르게 프로필 3개까지 신설 가능

이데일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카카오톡 프로필을 대화 상대에 따라 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나왔다.

28일 카카오(035720)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카카오톡에 ‘멀티프로필’ 기능을 시범 출시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이날 오전부터 일부 이용자에게 시범 도입됐으며, 주말을 지나 다음주중이 되면 전체 이용자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멀티프로필은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기본 프로필 외에 최대 3개까지 각기 다른 프로필을 만들어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 지갑’ 가입 후 본인 인증을 거쳐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먼저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멀티프로필’ 영역으로 간 다음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친구별로 띄우고 싶은 프로필을 지정하려면 ‘멀티프로필’ 영역 밑에 있는 ‘친구 관리’ 버튼을 누르거나, 친구의 프로필 창에서 내가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하면 된다.

친구 추가를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이전처럼 기본 프로필이 뜬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양한 관계 속에서 타인과 교류하며, 하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각각의 관계에 맞는 프로필 설정과 노출이 필요하다는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멀티프로필 베타 기능을 통해 다양한 프로필을 상대에 따라 다르게 노출하면서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을 보다 효율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