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이슈 국내 백신 접종

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부산시민공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시가 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부산시민공원에 설치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운영에 들어간다.

부산시는 오는 3월 개소 예정인 부산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부산시민공원 사랑채에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모더나와 화이자 제품과 같이 초저온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설치된다.

정부 접종계획에 따라 중앙·권역·지역에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다.지역 센터는 운영 주체가 구·군이고, 센터장은 소재지 보건소장이 맡게 된다. 부산에는 구·군별 1곳씩 총 16곳에 설치된다.

시는 오는 3월에 시민공원에 우선 문을 열고 나머지 센터는 7월 중 설치할 예정이다.

ㅅ는 시민공원은 공공시설, 자연환기, 대규모 접종가능 면적, 입·출구 분리 동선, 자가발전·전기·조명·시설 등 구비, 응급의료기관 연계 등 접종센터 설치기준에 적합해 선정하게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달중으로 설치를 위한 준비를 끝내고 다음달 개소 가능하고 대중교통 접근성, 충분한 주차공간 냉.난방 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등 시민 편의성과 부산 1호 접종센터로서의 상징성 등도 고려됐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서울신문

부산시는 오는 3월 개소 예정인 부산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부산시민공원 사랑채에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