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2020 미국 대선

바이든 "트럼프 얘기는 지겨워…향후 4년의 주인공은 국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4년간 뉴스에 나온 건 트럼프뿐"

뉴스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21년 2월16일(현지시간)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CNN 타운홀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전임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하고 싶지 않다는 뜻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자신이 집권하는 향후 4년간의 주인공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아닌 국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6일(이하 현지시간) CNN 방송 주관으로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타운홀 행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 말하는 것이 지겹다"(I'm tired of talking about Trump)고 말했다.

그는 "지난 4년간 뉴스에 나온 것은 트럼프뿐"이라며 "향후 4년간 저는 모든 모든 뉴스가 미국 국민인지 확인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앞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관련된 것은 완전히 끊어내고 온전한 바이든 시대로 가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퇴임 후에도 올해 1월6일 국회의사당 내란선동 혐의의 탄핵안 등에 얽혀 화제인물에 올랐었다.

지난 13일 상원에서 탄핵안이 부결된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에 대해 "역사상 가장 큰 마녀사냥이었다"고 비난했다. 반면 바이든 대통령은 "최종 결정이 유죄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혐의의 본질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고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판했다.
cho1175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