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고려대 경영대학, 3회 연속 EQUIS 5년 인증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경영대학이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가 수여하는 EQUIS(EFMD Quality Improvement System) 경영교육인증의 3회 연속 5년 인증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EFMD는 대학이 추구하는 △비전 △전략 △교육환경 △커리큘럼의 질 △교수진 △교육 시설 △국제화 수준 △학생자질 등 10개 항목을 엄격하게 평가해 EQUIS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기준이 까다로운 EQUIS 인증은 영국 케임브리지대, 중국 베이징대, 싱가포르국립대 등 세계 191개교만이 보유하고 있다.

심사는 EFMD에서 파견한 실사단이 지난해 5월 고려대를 직접 방문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한 차례 연기된 이후 2020년 12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심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교수 △직원 △과정별 재학생 △졸업생 등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가 실시됐다.

실사단은 실제 사례와의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 고려대 경영대 연구 역량과 교육 환경에 우수한 평가를 내렸다. 4차 산업혁명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과정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비즈니스 센터를 신설한 점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고려대 경영대는 2007년 국내 최초로 EQUIS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3회에 걸친 재인증 심사에서 모두 5년 인증에 성공하며 'Special Re-accreditation(재승인)' 지위를 얻게 됐다. 이 특전을 통해 5년 후에는 간단한 심사 절차를 통해 5년 인증을 다시 연장할 수 있다.

배종석 고려대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은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시대 변화를 선도하며 인격을 갖춘 사회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