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민주당, 4·7 보선 선대위 체제로 전환…이낙연·김태년 상임선대위원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3일 선거대책위원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선거 체제에 돌입했다.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맡아 총 지휘에 나선다.

민주당은 3일 국회에서 당무위원회를 열고 4.7재보궐선거 후보자 인준 및 선거대책위원회 설치 등을 의결했다.

선대위 명칭은 '대한민국 회복과 도약' 선거대책위원회로 결정됐다. 공동선대위원장은 김종민·염태영·노웅래·신동근·양향자·박홍배·박성민 최고위원과 기동민 서울시당위원장과 박재호 부산시당위원장, 박정 경기도당위원장과 김정호 경남도당위원장이 맡는다.

여기에 중진 의원들로 구성된 '민주멘토단'이 설치됐다. 김진표·변재일·설훈·송영길·안민석·이상민·조정식 의원등 5선 의원들과 김상희·김영주·안규백·우원식·윤호중·정성호·홍영표 의원 등 4선 의원들이 맡는다. 고문단장은 6선 이석현 전 국회 부의장이 합류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1.03.03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선거대책본부장에는 박광온 사무총장, 정책비전본부장에는 홍익표 정책위의장, 종합상황실장 겸 전략본부장에는 정태호 전략기획위원장, 의원선거지원본부장에는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특보 단장에는 이개호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또 법률지원실장에는 김회재 법률위원장, 총무본부장에는 맹성규 수석사무부총장, 조직본부장에는 김철민 조직사무부총장, 홍보본부장에는 박수현 홍보소통위원장, 노동본부장에는 김주영 대외협력위원장, 직능본부장에는 전혜숙 전국직능대표자회의 의장, 유세본부장에는 서영교 의원이, 가짜뉴스대책본부장에는 조한기 미래사무부총장이 이 임명됐다.

앞서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년 원내대표와 제가 책임을 맡고 거당적으로 선거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당의 모든 역량을 후보자 지원과 지역 발전 공약 수립 등 선거 지원에 총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