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보령시 제2회 보령시 독서마라톤대회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원 기자(lbs0675@naver.com)]
프레시안

▲ 독서마라톤대회 홍보 포스터 ⓒ보령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보령시가 시민들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2회 째 ‘독서마라톤대회’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운영코스는 단거리코스(3㎞), 5㎞ 코스, 10㎞코스, 하프코스(21.1㎞), 풀코스(42.195㎞), 유아코스, 독서노트코스 등 모두 7개 코스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하면 된다.

특히, 유아코스는 0~7세 이하의 유아를 대상으로 감상평 작성 없이 대회기간 내 130권 이상 대출 이력이 있으면 완주로 인정되고, 독서노트코스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간 내 30권 이상의 도서를 읽은 후 독서평을 노트에 작성해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코스에 따라 독서목표량을 달성한 완주자에게는 인증서와 기념품이 제공되고, 단거리와 유아 코스를 제외한 종목별 1명씩 최우수 완주자를 선정하여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지난 2일부터 받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20일(단거리코스 등 감안)까지 보령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마라톤대회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자격은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독서마라톤대회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며 “시민의 독서 생활화를 통한 삶의 여유와 책 읽는 문화도시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독서마라톤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시켜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자신이 목표로 정한 코스를 완주 후 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 독서평을 작성하는 범시민 독서 캠페인이다.

[이상원 기자(lbs0675@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