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동대문구, 평생학습 운영 돕는 매니저 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31일까지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온라인으로 8회 거쳐 수업 후 평생학습매니저로 활동 연계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구민들에게 배움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평생학습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2021년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과정’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평생학습매니저의 이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성인학습자와 학습상담 ▲평생학습 전략분석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비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4월13일부터 6월1일까지 8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료생은 평생학습관과 평생학습센터에서 다양한 평생학습매니저로 활동하게 된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동대문 구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3월31일까지 이메일(jjhet100@ddm.go.kr)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2019년부터 동대문 구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과정을 운영, 그 결과 총 38명의 학습매니저를 배출했다. 이들은 현재 우리 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의 미래를 함께할 전문인 양성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