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6546330 0042021030466546330 04 0401001 6.2.6-RELEASE 4 YTN 0 false true false false 1614817201000

12층 아파트서 떨어지는 아이 받아낸 베트남 배달 기사

글자크기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한 배달 기사가 12층 아파트에서 떨어진 두 살배기 아이를 맨손으로 받아 구해냈다.

베트남 타임스, VN 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응우옌 응옥 만(31)이라는 남성은 지난달 28일 오후 5시쯤(현지 시각) 배달을 위해 트럭 차량에 앉아 있다가 아이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엄마의 비명도 함께 들려왔다. 주변에서도 도와달라는 말소리가 들렸다.

만은 차에서 머리를 내밀어 주위를 둘러봤는데, 약 50m 높이의 12층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한 여자아이가 매달려 있었다.

이 장면을 발견한 만은 차에서 뛰어내려 근처 건물 지붕으로 올라갔다. 떨어지는 소녀를 받아내기 위해서였다.

잠시 후 힘이 빠진 아이는 베란다 난간에서 떨어졌고, 만은 아이가 추락하는 위치에 서 있으려고 노력했다. 만은 현지 언론에 "다행히 아이가 내 무릎 쪽으로 떨어져 받아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덕분에 구조된 두 살 아이는 바로 아동 병원으로 이송됐다. 아이는 엉덩이 탈골 증상이 있었지만, 다른 곳은 크게 다치지 않았고 안정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만 역시 팔 근육에 염좌 증상이 있었다.

그가 아이를 구하는 장면은 인근 아파트 주민들이 촬영한 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퍼졌다. 그러면서 만은 '국민 영웅'이라는 칭호도 얻게 됐다.

만은 "모든 일이 1분 안에 벌어졌다. 내가 아이의 생명을 구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며 "베란다에 매달린 아이가 집에 있는 내 아이와 너무 비슷해 보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나 자신을 영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상황에서는 누구나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면서 그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어 하는 현지 주민들의 제안을 사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계속 이 일을 하면서 가족을 잘 돌보는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