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무릎 꿇은 나경원 차기 당권 도전하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경원 전 의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예비경선에서 1위에 올랐던 나경원 전 의원은 4일 최종 후보 선출 여론조사에서 2위에 그치며 고배를 마셨다. 보선 이후 치러질 전당대회에서 나 전 의원이 당권 도전으로 재기를 노릴지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최종 후보 발표 직후 “승복한다. 우리 당의 승리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1위를 차지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지지를 보냈다. 나 전 의원은 보수정당 첫 여성 원내대표를 지내며 획득한 독보적인 인지율과 탄탄한 당내 기반이 강점으로 작용했으나 결국 ‘강경보수’ 이미지를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나 전 의원의 ‘굳히기 점수’가 될 것으로 예측됐던 여성 가산 10%(득표 기준)에도 오 전 시장과의 지지율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두 사람은 5% 포인트 이상 격차가 벌어졌고 여성 가산을 제외하면 9% 포인트 가까이 차이가 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당원이 아닌 ‘일반 시민 100% 여론조사’로 결정된 이번 결과에는 보수정당에 대한 외연 확장을 열망하는 시민들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나 전 의원은 보선 경선에서는 패배했으나 경선 과정에서 확인한 당내 세력과 지지율을 바탕으로 차기 당권에 도전할 가능성도 크다. 국민의힘 한 의원은 “비록 여론조사에서 패했으나 당내 상당수가 나 전 의원의 승리를 점쳤을 만큼 당내 지지는 탄탄하다”며 “전당대회가 오히려 재기의 기회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