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비대면으로 ‘소통 학습’ 까지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년 1학기 개학 직후, 많은 학부모가 아이들의 학습 관리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 초등학교 개학 후에는 교과 진도에 맞춘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한 만큼, 이러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완성형 비주얼 학습 시스템으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개뼈노트, 말뼈사전, 글뼈 도서관 등의 '비주얼씽킹'이다.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콘텐츠로 학생들은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먼저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줘 이해가 쉽다.

또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 하여 기억할 수 있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가지 종류의 지문들 가운데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이며,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정말 중요한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 뿐만 아니라 비주얼코칭에서 AI와 전문 선생님의 밀착 관리 또한 이루어진다. AI 학습 시스템으로 학습 중 집중력 향상과 학습 후 피드백을 제공한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한 라이브 화상수업으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 및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하는 시간이다.

이는 전 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고, 학생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친구들에게 내가 배운 것을 설명하며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이외에도 와이즈캠프는 참여형 콘텐츠로 소통 학습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개뼈세상, 생각나눔, ?툰, 와캠백과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자기주도학습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개뼈세상은 각자 정리한 개뼈노트를 뽐낼 수 있는 공간으로 친구가 쓴 개뼈노트도 볼 수 있다.

생각나눔은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서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 나눌 수 있는 공간이며, ?툰은 정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면서 자기만의 생각과 자신감을 뽐내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2일 오픈한 와캠백과는 와이즈캠프 회원들이 만들어가는 백과사전이다. 신조어, 유행어, 시사 관련 단어 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고 확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주제 만들기 및 지식 채우기 활동 시 캐니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와이즈캠프는 학생들이 직접 학습에 참여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 다른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 학습이 가능하다”면서 “특히 AI몰리나 1:1 전화튜터링 등을 통한 밀착관리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개뼈노트를 그리고 자랑할 수 있는 ‘와캠 리더 챌린지’ 이벤트, 학부모 후기 이벤트, 무료체험 신청자를 위한 이벤트 등을 통해 비스포크 냉장고, 에어드레서, 노트북 등의 삼성전자 가전제품과, 스타벅스 커피 1200잔과 피자 200판 등 약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