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건강보험 빅데이터 활용, 건강예측서비스 제공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건강iN 콘텐츠 관련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를 한다고 5일 밝혔다.

건강iN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진료 및 투약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건강관리와 건강자료실, 국민건강알람서비스 등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레시안

▲2021년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 페이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에서는 공단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통계모형을 활용한 5가지(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 당뇨병, 심뇌혈관) 개인별 질병발생예측서비스와 ‘건강나이 알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우리아이 AI건강지킴이’ 서비스를 통해 영유아의 3가지(비만, 성장, 안전사고) 예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는 8~28일까지 21일간 홈페이지와 앱에서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5가지 중 1가지 이상 이용 후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에서 누구나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건보공단 빅데이터전략본부 신순애 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신뢰성 있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iN 콘텐츠와 개인별 건강예측서비스의 인지도 및 이용률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