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그분 위력 여전" 눈물의 기자회견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선거법 위반 신고 당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사건 피해자가 기자회견에서 "저의 피해사실을 왜곡하고 상처준 정당에서 시장 선출됐을 때 내 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든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신고를 당했다.

18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박원순 시장님 피해 주장자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였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피해자의 기자회견 발언을 문제삼고 피해자를 '피해 주장자'라고 칭하면서 "공무원 정치중립 의무 위반이고 특정정당을 떨어뜨리기 위한 불법선거운동"이라며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과에 유선상으로 신고 접수하고 결과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한편 신승목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대표 역시 이날 오후 피해자에 대한 고발을 예고했다. 신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비서와 김재련 등 공직선거법 위반 피고발인 선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처음부터 끝까지 정치공작을 펼치더니 스스로 덫에 걸려 들었다"면서 "박원순 시장님을 무고해 죽음으로 내몬 여비서와 그 일당들 공직선거법 다수 조항 위반해 법리 검토 중"이라고 했다.

앞서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 A씨는 지난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는 진정성도 현실성도 없는 사고였다"면서 "저의 피해사실을 왜곡하고 상처를 준 정당에서 보궐선거로 시장이 또 나오면 자리로 돌아가게 될 수 없을 것이란 두려움이 들어 직접 나섰다"고 했다.

그러면서 A씨는 "(박 전 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으로 인해 가해자와 피해자의 자리가 바뀌었고, 고인을 추모하는 거대한 움직임 속에서 사회에 저란 인간이 설 자리가 없다고 느꼈다"면서 "지금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선거 캠프에도 제게 상처 줬던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도 했다.

아울러 A씨는 피소 관련 내용을 박 전 시장 측에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는 남인순 민주당 의원을 겨냥, "그분으로 인한 저의 상처와 사회적 손실은 회복하기 불가능한 지경"이라면서 "그분께서는 반드시 정치적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생각하고 민주당 차원의 징계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