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오스카 경쟁작 ‘오페라’, 아카데미 美 상영 투어... 디즈니, 아마존, 넷플릭스 등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일한 한국 제작 작품으로 올해 오스카 시상식에서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들과 경쟁 중인 에릭 오 감독의 단편 애니메이션 ‘오페라’가 미국 투어를 시작한다.

에릭 오 감독의 ‘오페라’는 현지시간 12일, '스타워즈 만달로리안', 마블의 ‘팔콘 앤 윈터 솔저’등의 시각 효과를 맡은 캘리포니아의 'Tippet Studio'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18일간 상영 투어를 진행한다.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인 제작사 관계자들에게 상영되며, 작품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진다.

이번 아카데미 상영 투어는 ‘디즈니 TV 애니메이션’, ‘넷플릭스’, ‘아마존 스튜디오’, ‘UCLA’, ‘워너 애니메이션 그룹’, ‘소니 픽셔츠 애니메이션’, ‘파라마운트 애니메이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등 세계 최고의 제작사들에서만 진행된다.

이미 이번 신작 ‘오페라’는 ‘픽사’, ‘디즈니’, ‘블리자드’, ‘시네사이트’, ‘드림웍스’ 등 세계 유수의 회사들에서 열린 특별 상영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뉴욕타임즈’, ‘LA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보스턴 해럴드’ 등 미국 주요 일간지를 비롯하여, ‘버라이어티(Veriety)’,’인디와이어(IndieWire)’,’헐리웃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 등 세계적 매체들에서 끊임없이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달에는 올해의 슬램댄스 영화제와 북미 최대의 음악축제인 SXSW에서 각각 수상을 확정짓기도 했다.

이번 신작 ‘오페라’는 지난해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비롯해 수많은 영화제들에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국내에서도 2020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오페라’는 올해 한국에서 최초로 대형 미디어 아트 전시를 통해 대중에 널리 선보일 예정이다.

/최수진 ssu0121@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