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하나은행, 美서 한국 최우수 은행에 뽑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사진=하나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매체인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지난 1987년 뉴욕에서 창간한 이래 전 세계 190개국 5만여명 이상의 CEO와 금융전문가들이 구독하고 있는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 매체다. 각국 금융기관의 성장성, 혁신성, 수익성 등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와 글로벌 기업 및 금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매년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2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0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1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에 이어 통산 5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해외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 중으로 외국환과 무역금융 분야에서한국 내 부동의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 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영업 강화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king@fnnews.com 이용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