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바다 다 죽는다 원전 오염수 방류계획 철회하라”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천=뉴시스] 김윤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사천시남해군하동군지역위원회(위원장 황인성)는 15일 오전 경남 사천시 삼천포수협 활어 경매장 앞에서 황인성 지역위원장을 비롯한 사천시의원과 지역위원회 소속 당원 등이 참석해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최종 결정을 온 몸으로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주변 국가들의 반대와 자국의 어업인들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바다 방류를 반대하고 있지만, 비용 절감을 이유로 바다에 방사능 오염수를 방류한다고 결정한 것은 비난뿐만 아니라 그 피해에 대해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주장했다.

또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는 사천시남해군하동군 바다의 해양생태계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생활터전까지 송두리째 파괴시킬 것이며, 우리 지역 수산물이 방사능 오염된 수산물이라는 딱지까지 붙어져 수산 어획물 생산과 가공, 판매 유통 등이 가로막혀 힘든 지역경제까지 위협받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방류 결정 반대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바다 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결정에 인근 주변국가에 사과하라", "인접 국가들과 방사능 오염수 문제해결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하라"고 요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