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네오위즈 인디게임 히트작 ‘스컬’, 올 여름 닌텐도 스위치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의 2D 액션 PC 게임 ‘스컬’이 올 여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15일 네오위즈는 닌텐도 유튜브 글로벌 채널과 일본 채널을 통해 공개된 ‘닌텐도 인디월드 쇼케이스’에서 ‘스컬’이 소개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는 닌텐도가 콘솔기기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인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다. ‘스컬’의 경우 개발사 사우스포게임즈의 박상우 대표가 직접 출연해 게임을 소개하고 플레이 영상도 선보였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요소를 결합한 횡스크롤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초 ‘스팀’을 통해 사전출시(얼리액세스)된 이후 현재까지 약 65만장이 판매됐다.

네오위즈는 ‘스컬’의 PC 버전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특별 이벤트 맵 ‘당카족 기사’, ‘신비한 폐허’, ‘건틀릿’, ‘탐욕의 제단’ 등 4종을 추가했다. 기존 맵을 탐험 중 드문 확률로 만날 수 있으며 다소 높은 난도에 걸맞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UI)도 개선돼 정보 시인성이 높아졌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