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뚜레쥬르, 향긋한 제주 쑥으로 '할매입맛 저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뚜레쥬르 제주 쑥 신제품 2종 출시 [사진제공 = CJ푸드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뚜레쥬르가 고소하고 건강한 맛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이른바 '할매입맛'을 공략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제주 쑥으로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할머니가 즐겨 드실 것 같은 쑥, 콩, 찰떡 등 전통 식재료를 활용했다.

'쑥떡쑥떡 콩쑥이'는 해풍을 맞고 자란 제주 어린 쑥을 넣어 기분 좋게 향긋한 쑥빵에 쫀득하고 달콤한 콩배기 찰떡을 넣어 든든함을 더한 제품이다. '앙! 쑥 크럼블'은 제주 쑥을 넣은 찰진 빵 속에 팥 앙금을 넣고 고소한 크럼블을 듬뿍 올려 은은한 쑥 향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뚜레쥬르는 최근 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젊은층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달콤한 연유와 통팥 앙금을 넣은 쫄깃한 빵에 고소한 땅콩가루를 더한 도넛 '쫄.고.달 연유 팥절미', 빵 사이에 통팥 앙금과 고소한 흑임자 크림 치즈, 밤 다이스를 넣은 '흑심 품은 맘모스'. 고소한 곡물빵과 달콤한 콩, 쫄깃한 찰떡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달콩 찹쌀 브레드' 등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제철을 맞은 제주 쑥을 빵에 접목한 이색 제품들로 향긋한 봄을 만끽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