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교육소식] 전남교육청, 개인형 이동수단 안전교육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 개인형 이동수단 안전교육. (사진 제공 = 전남도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개인형 이동수단(PM), 이른바 전동킥보드에 대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KEMA)의 협조를 얻어 진행했으며, 전남 지역 12개 중고등학교 1500여 학생이 참여했다.

교육은 개인형 이동수단에 대한 소개,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 조작 시뮬레이션, 도로주행 시뮬레이션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3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

전남도교육청은 나주 동신대와 여수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15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중서부 권역과 동부권역으로 나눠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2021년 주요 변경 사항을 안내하고, 수업성찰·나눔 문화조성을 위한 정책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전남교육청은 올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활성하기 위해 연 2회 수업공개(나눔) 활동, 업무DB 내 우수사례 탑재, 지역별 특색을 살린 협의회 공간(전용공간) 마련 등의 개선안을 마련했다.

◇ 전남교육청,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전남도교육청은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전남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석웅 교육감,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임경준 회장, 전남도소상공인연합회 이갑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속 경기침체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는 전남의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교육청은 전남업체 제품 우선 구매와 홍보·교육, 전남업체 구매율 향상을 위한 노력,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정책 발굴과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전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제품 생산·판매, 공정성과 투명성을 갖춘 편리한 구매 방식 제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