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롯데호텔,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소셜미디어 운영…MZ세대 위한 콘텐츠 개발 '눈길'

뉴스1

(롯데호텔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롯데호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HTHI(Heart To Heart Index) 호텔부문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올해 3월 기준 페이스북 52만명, 인스타그램 8만3000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61만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며 국내 최대 규모 호텔 브랜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MZ세대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로 코로나19 속에서도 마케팅 차별화에 성공했다.

롯데호텔 월드는 호텔업계 최초로 잼 라이브 방송 선보이며 신규 고객 창출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판매 채널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선보이며 편리한 언택트 쇼핑 환경을 제공했다.

더불어 심리 방역을 위한 랜선 클래식 공연, 간접 해외여행을 체험하고 특별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더 캔버스 트립', 증강현실(AR) 필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롯데호텔이 대한민국 대표 호텔 브랜드로서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해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장환경의 변화에 맞춘 기민한 마케팅 혁신으로 호텔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sgk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