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덕소뉴타운에 14년 만에 새 아파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투시도_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 덕소뉴타운에 새 아파트가 14년 만에 공급된다.

라온건설이 16일 남양주 덕소뉴타운에서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23~28일까지 6일 간 운영하며, 이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 관람을 허용할 방침이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544-3번지 일원(덕소7구역 주택재개발)에 ,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총 29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237가구(전용 59㎡·84㎡)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덕소뉴타운은 약 7700여 세대 미니신도시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미사강변도시와 한강을 사이에 두고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한강 프리미엄을 갖춘 입지가 돋보인다.

특히 덕소삼패IC·미사대교·올림픽대로 등이 가까워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지하철 8호선 연장사업(2023년 예정), 9호선 연장사업(예정) 등 호재도 품고 있다. 도보권에 초·중·고교는 물론 월문천, 덕소유수지생태공원, 한강공원삼패지구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징이다.

단지 내부도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설계(일부제외)에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59㎡·84㎡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단지 인근에 경의중앙선 덕소역이 자리하고 있어, 청량리·용산·홍대입구·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이동이 쉽다. 또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를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사업(2023년 예정), 강동구에서 왕숙지구를 거쳐 진접2지구를 잇는 9호선 연장사업(예정) 등 교통호재도 품고 있다. 각 사업이 완료되면 잠실·석촌까지 약 30분, 왕숙신도시에서 40분대면 신논현역에 닿을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롯데마트와 주민자치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깝고, 신세계백화점과 스타필드 하남점 등 대형유통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약 1km 반경에는 덕소초, 와부초·중·고, 예봉초·중교 등 다양한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와부고는 농어촌특별전형(대학별 전형조건 상이)을 통해 주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와부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가깝다.

또 걸어서 약 5분거리에 있는 한강변 덕소강변공원, 한강공원삼패지구 등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덕소유수지생태공원과 월문천 등도 주거만족도를 올려줄 전망이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일부세대 제외) 설계를 중심으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와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공급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해당지역에 이어 29일 1순위 기타지역, 30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7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18일~20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266-3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