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과기정통부, 송파 모바일 클러스터 조성 본격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중앙전파관리소(이하 중관소) 부지(서울 송파구 소재)에 조성 중인 '송파 모바일 클러스터'의 1단계 사업인 중관소 증축을 위한 설계 공모를 4월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송파 모바일 클러스터'는 총 사업비 5478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7.7만㎡ 규모의 복합업무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2018년 7월 국유재산정책심의회 의결을 통해 사업계획이 확정됐다.

1단계로 노후화된 중관소 청사를 우선 증축하고, 2단계로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등 공공업무 시설과 창업주거지원시설 및 일반업무 시설(ICT 관련 스타트업 입주공간 등) 등을 구축하는 것으로 계획됐다.

중관소 증축은 연면적 14,211㎡(지하3층, 지하 6층) 규모로, 전파 관리시설 고도화를 위해 전파종합관제센터, 측정 장비 성능검사실 및 전산실 등의 확대 구축과 더불어 중소기업, 연구기관 등이 전자파가 차폐된 공간에서 드론・자율차 등의 전파시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전파플레이 그라운드(1500㎡) 구축도 포함돼 있다.

중관소 증축 설계공모는 4월 19일부터 나라장터에서 60일간 공모한 후에 6월 중 설계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설계 공모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나라장터 누리집(www.g2b.go.kr)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누리집(www.kamco.co.kr)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1단계 중관소 청사 증축 설계 공모는 송파 모바일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송파 모바일 클러스터 조성이 완료되면 국가보안 기능이 강화되고, 전파 관련 중소벤처 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