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스타벅스, 장애인 인식개선한다…텀블러 그림 공모전 'TOGETHER'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파트너들이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TOGETHER를 앞두고 장애인 파트너가 직접 디자인한 텀블러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TOGETHER'를 진행한다.

공모전은 청년 장애인이 본인 역량을 맘껏 펼치고 본인 작품을 다양하게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청년 장애인이 직접 공모전에 참가한다.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한마디 'TOGETHER'를 주제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표현하는 그림 혹은 서로를 배려하고 소중히 여기는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는 그림과 함께 그 의미를 표현한 30자 이내 메시지를 디자인에 담으면 된다.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 중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서와 본인이 그린 작품의 사본을 온라인 사이트에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 300만원 상금을 수여하며 금상 2명에게 각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각 50만원, 동상 10명에게 10만원씩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추후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적용해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서울대치과병원점 등 일부 매장 내에 전시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 인식 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를 담은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오픈했다. 매장 전체 인원 12명 중 절반에 해당하는 6명의 장애인 파트너가 근무하고 있다.

전자신문

스타벅스 장애인 파트너와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이 담긴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