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최악의 봄 공기, 황사 미세먼지 막는 프리미엄 가전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황사가 전국을 강타하고, 도심 미세먼지가 증가하고 있다. 올 봄 최악의 대기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생활 속 위생과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을 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강력한 성능의 공기청정기는 기본이고, 실내 및 외부 활동 중에도 미세먼지를 보다 철저히 차단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악의 대기질이 계속되는 요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단연 공기청정기다. 공기청정기 보급이 일반화되었지만 실내 공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집안 곳곳에 여러 대를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꾸준한 수요를 자랑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가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높은 등급의 헤파 필터를 장착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는 강력한 필터 성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핵심은 퓨어 A9만의 딥 헤파 13설계다. 프리필터로 큰 먼지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로 0.01㎛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하고,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까지 제거한다.

실내에서 가장 많은 양의 미세먼지가 존재하는 곳 중 한 곳이 주방이다. 요리 시 발생한 초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은 집 곳곳에 확산되고,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한 유해가스는 실내 공기질을 더욱 악화시킨다. 경동나비엔의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가 연동되어 있어 실내 공기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3D 에어후드는 레인지후드의 양 옆과 앞, 총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시 발생하는 초미세먼지 및 오염물질이 집 안으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듀얼 열감지센서를 탑재해 요리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작동되고, 요리 상황에 따라 알아서 풍량을 조절한다. 요리가 끝나면 주방에 남은 오염물질과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경동나비엔_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고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마무리 단계에서도 위생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식기를 자연 건조하는 경우 미세먼지를 통해 접촉되는 세균들이 젖어 있는 식기에 번식할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식기세척기를 사용한다면 빠른 건조로 건강과 위생 모두를 지킬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가 선보인 식기세척기 800은 강력한 세척력과 살균 기능을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해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까지 제거해 주기에 안심 세척이 가능하다.

미세먼지는 옷, 액세서리에도 쌓이기 쉬워 매일 관리가 필요하다. 지난 2월 삼성전자가 출시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최근 서울신라호텔 스위트룸에 비치되며 프리미엄 의류관리기로 자리잡았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옵션을 통해 인플루엔자, 아데노, 헤르페스 등의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도 99.9% 제거할 수 있어 깔끔한 의류 케어를 돕는다.

가전업계가 최악의 봄 공기에 불안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세먼지 특화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