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인여대-(사)인천광역시수의사회, 현장실습·취업 활성화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인여자대학교 펫토탈케어과와 (사)인천광역시수의사회가 지난 16일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 학생들의 실습과 직업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 활성화에 상호 협력한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의 보유자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현장실습 및 취업 정보 공유 △현장중심의 교육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강의 협조 △폭 넓은 실습경험 제공을 위한 현장실습 지원 △세미나, 워크숍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조 △공동 유기동물 보호 봉사활동 등이다.

(사)인천광역시수의사회는 인천시에 소재한 210여 개의 동물병원을 포함해 약 640명의 수의사 회원이 속한 비영리 단체다. 특히 회원 동물병원들과 산하 동물의료자원봉사단 야나(You Are Not Alone, 오보현 단장) 등은 동물 의료 서비스가 빈약한 도서 지역이나 도움이 필요한 동물을 위해 의료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제강 펫토탈케어과장은 "지난해 8월 동물보건사법 시행에 발맞춰 경인여대가 소재한 인천광역시수의사회와 협업체계를 구축, 동물병원에 현장실습·조기취업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과생들의 교육여건 향상을 위해 인천시 소재 동물병원들과 세부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권현수 기자 webmast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