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색다른 디자인·올바른 의미…네파x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 협업…디자인 차별화·환경보호 메시지

네파 심벌 '산양'을 모티브 아트토이 캐릭터 개발·적극적 활용

뉴시스

[서울=뉴시스]네파·트웰브닷 컬래버 프로젝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twelveDot)과 컬래버레이션했다. 일러스트레이터 리곡에 이은 두 번째 'C-TR 3.0 아티스트 컬래버 프로젝트'다.

트웰브닷은 멸종 위기 동물들에 관심을 촉구하는 작품을 선보여왔다. 에버랜드, 디즈니, 마이클 잭슨 등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 컬래버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네파의 심벌인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를 탄생 시켜 디자인적인 차별점은 물론 환경보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네파·트웰브닷 컬래버 프로젝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는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 특성에 따라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한다.

'멸종 위기에 처한 양서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트웰브닷 심벌 캐릭터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된 '포켓 티셔츠', 네파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가 자리한 '프린트 티셔츠', 캐릭터 로고를 최소화한 '자수 티셔츠', 트웰브닷의 컬래버 캐릭터 개발 히스토리가 스케치 형태로 담긴 '스케치 티셔츠' 등 다양하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네파·트웰브닷 컬래버 프로젝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 제품인 반팔 포켓 티셔츠는 아포 프로그 캐릭터를 통해 젊은 감각을 연출하면서도 면과 쿨맥스 혼방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트렌디 루즈핏이 적용돼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가볍게 산행할 때도 착용하기 좋다. 화이트, 블랙 등 두 가지 컬러로 나온다. 4만3000원.

네파는 트웰브닷과 컬래버해 탄생한 산양 아트토이 캐릭터를 프린트 티셔츠에 활용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협업 프로젝트 의미를 더할 방침이다. SNS를 통해 산양 캐릭터 이름을 공모해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아트토이 조형물을 매장에 설치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네파·트웰브닷 컬래버 프로젝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파 관계자는 "아트토이를 비롯해 캐릭터 상품에 관심이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아티스트 컬래버 시리즈 두 번째 아티스트로 트웰브닷을 선택했다"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한다. '요즘 아웃도어룩'으로 선보인 아티스트 컬래버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청했다.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내세운 네파가 올 봄·여름(S/S) 시즌 새롭게 선보인 'C-TR 3.0'은 '자연과 도심을 넘나드는 유틸리티 아웃도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제안하는 라인이다. 기존 아웃도어에서 보기 힘들었던 세련된 실루엣과 뉴트럴 컬러에 힙합 감성이 물씬 풍기는 아노락, 조거 팬츠, 레인 코트에 방수·방풍 재킷, 트랙 수트 등 트렌디 디자인 제품이 포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