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전화 한통으로 출입등록" KT, KB국민은행 전 지점에 ‘콜체크인’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KT는 전국 KB국민은행 지점에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 ‘콜체크인’을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출입기록 작성이 강화된 가운데 은행을 찾은 고객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앞으로 KB국민은행 방문고객은 각 지점에 부여된 080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3초만에 간편하게 출입기록을 등록할 수 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방문자 등록이 완료 됐습니다’라는 안내만 들으면 등록 과정이 모두 끝난다. QR 코드를 생성하는 번거로운 과정은 물론,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는 수기 명부도 쓰지 않아도 돼 보안성과 편의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산에 등록된 출입 기록은 4주간 이후에 자동으로 삭제된다.


KT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는 콜체크인 서비스의 보급을 전국의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준호 KT 공공금융고객본부장은 “KB국민은행에 금융권 최초로 KT 콜체크인 서비스를 공급한 것을 계기로 양사가 사회적책임 강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