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아모레, 화장품 디자인 '2021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네즈·설화수·한율 3개 제품 호평

뉴스1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왼쪽부터)·라네즈 네오쿠션·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아모레퍼시픽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화장품 브랜드 3개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대회에서 Δ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Δ라네즈 네오쿠션 Δ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3가지 제품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한국 전통 건축물 특징인 단청을 모티브로 사용했다. 단천 무늬와 오방색을 산뜻한 색채와 패턴을 적용해 재해석했다. 디자인엔 아티스트 'SAKI'(권은진)가 참여해 전통과 현대의 미가 공존하는 제품을 만들었다.

라네즈 네오쿠션은 윗면과 아랫면의 구분을 없앤 디자인을 적용했다.특히 매끄러운 사각형 구조의 '슬릭 스퀘어' 형태를 강조해 불필요한 장식은 덜어냈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제품 상자 내부에 고흥의 밤하늘에 내리는 유자 별똥별이 제품 오일로 만들어지는 모습을 동화처럼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본상 수상으로 3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앞서 2015년 메이크온·2017년 아리따 흑체·2019년 큐브미·브로앤팁스·이지피지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b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