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 실시…월1회 단계별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KT는 코로나19 이후 폭증하는 클라우드 수요에 맞춰 클라우드 고객,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Hands-On)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최근 디지털 전환(DX)을 위해 클라우드 활용을 검토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의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해를 높이고 도입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 심화 단계로 나눠져 온라인을 통해 격월로 진행된다.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클라우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20일 시작하는 초급과정 커리큘럼은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탈 사용법 교육 및 시연으로 진행된다.


KT는 이번 핸즈온 교육 온라인 제공을 기점으로 클라우드 기술 공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존에 제공하던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또한 K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T Cloud 포털 (https://cloud.kt.com/support/ktprogram/)에서 매월 초 신청할 수 있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상무)은 “KT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사업자로서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사의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 세미나 형태로 다양한 업계 파트너, 고객, 개인들을 대상으로 지속 공유할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