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막걸리도 무알콜로 즐긴다"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기능성표시 탄산음료, 프락토올리고당 1.6g 함유

뉴스1

'발왕산 막걸리 제로' (일화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저도주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일화가 비알코올 막걸리 음료를 앞세워 대세에 합류한다.

일화는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주력 신제품으로 '발왕산 막걸리 제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발왕산 막걸리 제로는 강원도 평창군의 특산물인 '발왕산 막걸리'가 함유된 제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비알코올 막걸리 탄산음료다. 해발 1458m 청정지역의 발왕산수로 빚어 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발왕산 막걸리를 제조공정 과정에서 알코올을 제거해 탄산음료로 재탄생했다.

발왕산 막걸리 제로에는 프락토올리고당 1.6g 함유돼 있어 탄산음료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표시제'에 등록됐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이 외에도 최근 생균과는 다른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사균 사균체 100억 마리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배양건조물이 첨가됐다. 생균을 열 건조해 유효한 성분만을 분리 추출한 사균은 장내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술이 약하거나 막걸리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도록 본래 막걸리 특유의 향과 톡 쏘는 청량감은 최대한 살리면서 달큰함을 더해 막사(막걸리 사이다) 느낌이 난다. 350ml 캔으로 제작되었으며, 패키지 전면에는 발왕산의 정기가 느껴지도록 굵고 힘있는 서체와 일러스트를 사용해 제품의 특징을 더했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일화 본사 공식쇼핑몰을 중심으로 쿠팡, 지마켓, 카카오, 신세계 등 온라인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오프라인으로 유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현우 일화 기획팀장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막걸리도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음료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며, "발왕산 막걸리 제로는 비알코올 제품으로 숙취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고, 한식과 짭조름한 안주에 곁들여 마시기에도 제격이다"고 전했다.
jhjh1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