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한글과컴퓨터, 개방형 OS ‘한컴구름’ 버전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가 개방형 운영체제(OS)인 '한컴구름'을 업데이트한 2.2버전을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한컴구름 OS 2.2 버전은 기존 UI(사용자 환경) 개편을 통해 바탕화면에서 직관적인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며, 구름브라우저 업데이트 및 도움말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 및 안정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
특히, 한컴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컴구름 전용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은 워드프로세서(한글), 스프레드시트(한셀), 프레젠테이션(한쇼), MS워드 문서 전용 편집기(한워드)로 구성됐다.또, 안랩과의 협업으로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인 'V3 라이트'를 한컴구름 OS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한편, 한컴구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한컴이 개발,공개한 개방형 OS '구름플랫폼'을 토대로 한컴이 자체 개발한 OS이다. 한컴구름은 리눅스 커널 4.19 기반의 데비안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구름 브라우저, 이미지 뷰어, 동영상 플레이어, 압축프로그램, 메모장, 계산기 등을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탑재하고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