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핀크, 하나원큐에 금융 SNS `핀크리얼리` 탑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첫 제휴처로 하나은행과 손잡고 핀크리얼리 서비스 탑재

`리얼리 찐팬 모여라` 이벤트도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핀크는 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하나은행의 모바일금융 앱 `하나원큐`에 금융 SNS `핀크리얼리(Real:Re)`를 탑재한다고 19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투자, 예적금, 수입, 소비 등)를 참조해 자신의 금융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업계 최초의 금융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매월 3~4가지의 챌린지를 진행하며, 각 챌린지 순위에 따라 100% 당첨금과 뱃지가 차등 지급된다.

핀크리얼리는 출시 이후 2주 만에 이용자 1만명을 돌파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금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업체들과 서비스 제휴를 추진 중이다.

핀크는 하나원큐에 핀크리얼리 첫 오픈을 기념해 `리얼리 찐팬 모여라`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핀크와 하나원큐 각각의 앱에서 리얼리 서비스에 진입해 `별명`을 설정하고, 메인 화면에 입장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요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4세대(1명) △플레이스테이션5(2명) △에어팟 프로(3명)을 증정한다. 또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5000핀크머니를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핀크리얼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차별화된 금융 SNS 핀크리얼리가 금융이 가진 폐쇄적이고 고리타분한 이미지를 개방적이고 재미있게 탈바꿈하며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며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쉽고 즐겁게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핀크리얼리 서비스 제휴 기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크리얼리는 핀크의 독자 아이디어 및 기술로 만든 신개념 서비스로, 관련 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 하나원큐를 시작으로 금융 뿐만 아니라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영역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 범위와 제공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