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경동나비엔, 라이브커머스 '나비엔 라이브' 시작...키친플러스 첫 소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경동나비엔 나비엔 라이브


경동나비엔은 20일 저녁 8시에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에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나비엔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라이브에서 지난달 출시한 키친플러스를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나비엔 라이브 방송 중 상담을 접수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모델명 EQM560) 한 대와 키친플러스 초미세 집진필터 두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나비엔 라이브는 PC와 모바일 버전 나비엔하우스에서 모두 접속 가능하다. 실시간 채팅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이 필요하다. 나비엔 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비엔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친플러스는 공기청정과 환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3D 에어후드, 주방집중급기를 위한 특화덕트로 구성된다. 실내 공기질이 가장 많이 오염되는 요리 시 주방은 물론 집안 전체 공간 공기질을 빠르고 쾌적하게 관리한다. 3D 에어후드는 레인지 후드 양 옆, 앞까지 총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할 때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이 집안으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다.

경동나비엔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한다. 지난해 하반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나비엔하우스를 개편했다. 인공지능(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나비엔 AI 서비스'도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사용 중인 경동나비엔 보일러 명판, 실내 온도 조절기, 보일러 설치 환경 등 총 세 가지 사진만 업로드하면 AI가 기존 보일러 정보를 분석해 맞춤형 보일러 모델을 추천한다. 또 제품 에러코드를 인식해 자가 진단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고, 간편하게 AS 접수도 가능하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김시환 본부장은 “나비엔 라이브를 시작으로 보일러, 온수매트 등을 친숙하게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할 것”이라면서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