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미국 개미들 레딧 증권방에 모여 도지코인 매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도지코인 - 도지코인 사이트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 개미(개인투자자)들이 레딧 증권방을 중심으로 도지코인을 매집하고 있다고 CNBC가 19일 보도했다.

레딧은 미국의 유명한 온라인 커뮤니티로, 레딧 증권방은 미국 개미들의 성지로 알려졌다.

레딧 증권방의 하부 메뉴인 r/dogecoin(도지코인)에는 지난 주에만 15만2928명의 회원이 추가됐다. 이로써 총 회원은 140만 명으로 늘었다.

또 다른 하부 메뉴인 r/CryptoCurrency(암호화폐)에는 지난주 9만 여명의 신규 회원이 추가되는데 그쳤다. 암호화폐 방보다 도지코인 방에 더 많은 회원이 가입한 것이다.

미국의 개미들은 도지코인 방을 중심으로 도지코인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코인 매집에 나서고 있다.

최근 미국 개미들이 도지코인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 계기는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인 코인베이스가 지난 14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면서다.

뉴스1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14일 나스닥에 상장한 코인베이스의 로고가 나오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박형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개미들은 코인베이스 상장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본격적으로 기울이기 시작했고, 레딧 도지코인방 모여 관련 소식을 교환하며 도지코인을 매수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공매도에 반발해 게임스탑의 주식을 매집했던 개미들도 레딧의 증권방인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 회원들이었다.

뉴스1

소셜미디어(SNS) 레딧에 개설돼 있는 '월스트리트베츠' 토론방 캡처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미국의 도지코인 열풍도 상당한 수준이다. 도지코인은 19일 오후 2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미국의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9.29% 폭등한 33.26센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시각 도지코인은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 소폭(0.23%) 하락한 43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은 보합권에 머물고 있는데 비해 미국에서는 30% 급등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의 도지코인 열풍도 만만치 않다.
sino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