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반도건설, 평택 고덕신도시서 '유보라 더 크레스트·상업시설' 6월 동시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유보라 더 크레스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투시도 [사진 = 반도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도건설이 다음달 수도권 핵심지역인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서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 복합단지를 공급한다.

11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업무 9-1-1·9-2-1블록에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는 오피스텔 지하 4층, 지상 3~45층 전용 59~84㎡ 560실 규모다. 상업시설은 연면적 3만85㎡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내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서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을 이용할 수 있고, SRT·KTX·수도권 1호선 지제역과과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깝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도 걸어서 출퇴근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에 고덕초등학교(가칭)가 2023년 9월 문을 열 예정이며, 국제학교 신설이 계획된 에듀타운도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중대형 위주의 주거용으로 공급한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오피스텔·상업시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마련된다. 상업시설은 평택 홍보관과 동탄 홍보관도 별도로 운영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