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틱톡 활용하는 하나금융, 에쓰지 댄스 챌린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SG 중장기 버전 선포하고 MZ세대 공유 목적

하나금융 ESG 캠페인 곡에 따라 춤추고 업로드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ESG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MZ세대와 공유하고자 ‘에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다음달 21일까지 틱톡에서 실시한다.

이데일리

틱톡에서 애쓰지 댄스를 춘 인플루언서들 (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는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곡인 ‘애쓰지(ESG) 송’과 래퍼 래원의 안무에 따라 신나게 춤을 추고, 댄스 영상을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애쓰지(ESG) 송은 ‘탄소배출 ZERO에 애쓰지’, ‘친환경 제품을 쓰려고 애쓰지’ 등 공감 가는 가사와 지구의 미래를 고민하고 생활 속 ESG 활동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곡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 참여자 중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손흥민 친필 사인 유니폼 △손흥민 친필 사인 축구공 △래퍼 래원의 한정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슈퍼주니어 신동과 소녀시대 효연, 개그맨 박성광을 비롯한 다수의 인플루언서도 각각의 안무로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하나금융그룹의 ESG 캠페인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 속 ESG 실천에 동참하는 ‘ESG워너비(ESG Wannabe : ESG 참여와 확산을 바라는 사람들)’가 많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