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1회용 배달용기 대신 글라스락 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GC솔루션 내그릇 사용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SGC솔루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기관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내 그릇 사용 캠페인(사진)'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관은 서울시,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서울환경운동연합,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위메프오, 먹깨비, 그랜드코리아레저 등이다.

'내 그릇 사용 캠페인'은 유해 폐기물로 쌓여가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저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배달앱을 통한 포장 주문 시 내 그릇 사용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SGC솔루션은 지난 5월 '내 그릇 사용 캠페인'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맺고 이번 6월부터 포장주문 시 내 그릇 사용을 독려하는 배달앱 이벤트와 캠페인 참여 인증 SNS 이벤트를 통해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지원한다.

먼저 위메프오, 먹깨비 배달앱과 함께 진행하는 '배달앱 이벤트'에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지원한다. 배달앱 이벤트는 위메프오, 먹깨비 배달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픽업주문, 포장하기를 통해 주문하고 집에 있는 '내 그릇'을 지참해 음식을 포장해온 뒤 필수 키워드와 함께 캠페인 후기를 남기는 이벤트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해 만든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통해 내 그릇 사용 캠페인이 확산돼 우리의 환경과 건강을 위한 다회용 용기 사용이 많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정부와 시민단체, 기업이 함께 하는 캠페인인 만큼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내 그릇 사용에 동참하고 호응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